Editor’s Note

11월부터 디지털 매거진으로 전환
2017년 창간하여 3년 간 종이 매거진과 Pdf 파일로 출간해 오던 이 11월부터 디지털 매거진으로 전환됩니다. 이제는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기사를 읽는 시대가 됐습니다. 종이 매거진은 커버하는 지역이 한계가 있습니다. LA, OC, 기타 다른 주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매거진이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매거진은 빅토밸리 지역 특성을 살려 지역정보 및 농장 홍보, 전원생활을 위주로 취재, 보도해 왔습니다. 이제 전국을 커버하는 매거진으로 발돋움합니다. 디지털 매거진으로의 전환은 매거진을 전국으로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광고용 게시판 신설 – http://www.koreanvalley.net
매거진의 웹사이트는 http://www.koreanvalley.net 입니다. 웹사이트 내에 광고용 게시판을 신설합니다.
필랜 빅토빌 지역농산물의 주 소비자는 빅토밸리 주민이 아닙니다. 전국으로 홍보해야 합니다. 이 지역에서도 매실과 대추, 도라지 등을 전국으로 홍보하는 농장은 판매에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한국에서도 농산물을 SNS를 통해서 판매하는 ‘스마트 농부’만이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병원, 부동산, 보험 광고도 필랜 빅토빌 지역으로 이주할 예비주민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정보입니다. 동네장사 보다는 넓은 시장을 겨냥해야 합니다.


매월 2000명이 넘는 온라인 독자 확보
매거진은 그동안 신문과 온라인을 통해 홍보를 지속해온 결과, 월 2000명이 넘는 온라인 독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매거진으로 전환하면 온라인 독자가 더 늘어날 것입니다. 카카오톡과 페이스북을 통해 연결되는 ‘네트워크 효과’를 생각하면 훨씬 많은 독자들이 매거진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월간 독자 1만 명이 될 때까지 계속 전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자연이 가득한 집’ 발행인 이재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