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선밸리 햇대추 맛보러 오세요”

jujubecop
하이데저트 영농조합은 10월 2일 대추 축제를 열기로 결정하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케빈강 NRCS 지원팀, 정화영회장, 데이비드 팽, 박계수, 주재창, 김경필 이사.

 

10월 2일 첫 대추 축제…파이어니어 공원서

하이데저트 대추 영농조합(회장 정화영)은 10월2일 첫 대추 축제를 열기로 결정하고, 지난 30일 루선밸리 카페에서 축제준비를 위한 임원 미팅을 갖고 세부사항 점검에 들어갔다.

정회장은 “미국에서 최고로 품질 좋은 당도 높은 루선밸리 대추를 홍보하기 위해 축제를 열게됐다”고 말하고 “잘 익은 것만 손으로 골라 딴 햇 대추를 커뮤니티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박계수부회장도 “조합원 15가구가 이미 오개닉 교육과 식품안전 교육을 마쳤다. 하이 데저트의 청정 환경에서 재배한 대추, 마음놓고 먹을 수 있는 대추를 맛보러 오라”고 권했다.

정회장은 첫 축제라 미비한 점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전 조합원이 참여하여 축제에 필요한 대추를 마련하고 음식과 음료수 등을 정성껏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합측은 생대추 외에도 대추차, 마른 대추, 대추 슬라이스, 도토리 국수, 꿀 등 지역 특산물을 함께 판매하기로 했다. 또 축제의 흥을 돋우기 위해 태권도 시범, 사물놀이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일시: 10월2일 오전10시~오후4시. 장소: 루선밸리 파이어니어 공원 (33187 Old Woman Spring Rd., Lucerne Valley, CA 92356). 문의: (213)705-8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