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카 로마 다리 완공

yucca loma bridge[사진=facebook.com/yuccalomabridge]

유카 로마 다리(Yucca Loma Bridge)가 완공됐다. 모하비 강을 건너 애플밸리 동쪽과  빅토빌의 서쪽을 잇는 이 다리는 2014년 2월에 착공, 2년 6개월의 공사기간과 총 2870만 달러의 건설비가 소요됐다. 이 다리가 완공됨으로써 15번 프리웨이와 라메사-니스콸리 인터체인지에 접근하기가 쉬워졌다.

애플밸리 타운 매니저 프랭크 로빈슨은 지난 달 말 타운홀 미팅에서 공사를 맡았던 시큐리티 페이빙사가 최종 사인을 했으며 공사대금이 곧 지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예이츠 로드와 그린트리 불러바드 확장공사를 포함하고 있어서 지역 주민들의 교통난 해소뿐만 아니라  프리웨이 접근이 쉬워져 빅토밸리 지역의 교통난 해소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 다리는 18번 도로와 베어밸리 로드의 중간 길로서 하이데저트에서는 지역적으로 교통 흐름상 중요성을 갖는 교량이다.  특히 애플밸리 로드와 베어밸리로 몰리던 교통 혼잡을 경감할 수 있게 됐다.

예이츠 로드의 4차선 확장공사, 팍 로드의 신호등 설치, 그린트리 불러바드 등 부분적인 도로 확장 공사는 내년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